[기사] 희귀질환 치료·관리는 서울대병원에 ‘온라인으로 물어보세요’

희귀질환 치료·관리는 서울대병원에 ‘온라인으로 물어보세요’
2021년 12월 31일

24~26일 희귀질환 온라인 강좌 다시보기 진행
희귀질환센터 의료진과 실시간 Q&A 시간도 마련

희귀질환자가 올바른 치료 정보를 얻고 질병 관련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온라인 강좌가 열린다.

서울대병원 희귀질환센터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과 함께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희귀질환 진단과 치료 정보를 담은 ‘희귀질환자와 가족을 위한 온라인 강좌’를 제공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온라인 강좌 웹페이지에서 참여 등록을 마치고 로그인 후 시청할 수 있다. 강좌는 24일 오전 9시부터 26일 오후 6시까지 제공된다.

강좌는 ▲근육병 환자와 가족을 위한 온라인 강의 ▲소아의 자가면역성질환 ▲유전성 희귀질환, 진단부터 치료까지 등 세 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오는 26일에는 라이브 Q&A 세션도 준비돼 있다. 서울대병원 희귀질환센터 소속 교수진이 온라인을 통해 환자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변한다. 건강강좌 기간 동안 온라인으로 질문을 사전 접수할 수 있다.

채종희 희귀질환센터장은 “학업이나 직장 생활 등 개인 일정으로 건강강좌에 참여하지 못했던 희귀질환자나 보호자가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강좌 다시보기를 열었다”며 “실시간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한 만큼 이번 강좌가 희귀질환자의 질환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강좌 관련 문의사항이 있으면 희귀질환센터 홈페이지나 전화(02-2072-1057)를 통해 하면 된다.

희귀질환 치료·관리는 서울대병원 온라인 프로그램



출처 : (주)청년의사 (http://www.docdocdoc.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16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