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성장질환(크론, 궤양성대장염) 클리닉

※ 클리닉의 경우 해당 진료과로 안내드립니다.

대상질환

클리닉 소개

염증성 장질환은 위, 소장, 대장에 만성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서 염증의 원인이 아직 밝혀져 있지 않으며, 완치가 되지 않고 장기적인 치료가 필요한 질환입니다.
대표적으로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환자들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소아 청소년 연령에서의 발병이 늘어나고 있지만 연령의 특성을 고려한 적절한 진단과 치료가 이루어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본 클리닉에서는 소아 염증성 장질환에 대한 국내 최고의 연구 및 치료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최신의 영상, 유전 진단 및 치료 기법을 도입하여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소아에서 상대적으로 흔한 단일유전성 염증상 장질환과 다른 희귀질환과 병발하는 염증성 장질환의 경우에도 국내 최고 수준의 진단과 치료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본 클리닉에서는 소아의 성장과 영양, 학업과 일상생활 유지, 장기적인 예후들을 고려하여 정확한 진단을 시행하고 다양한 치료법을 적용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만성 염증성 장질환과 동반되는 영양부전과 성장부진에 대하여 정확히 평가하고 향상시키고자 하고 있으며, 크론병의 경우 부작용이 없는 영양치료법을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질환의 경과 중에 발생할 수 있는 장협착, 장누공, 항문 주위 농양과 치루 등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 소아외과와의 협진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의료진소개

바로가기